광고
광고
광고

서울대병원 공공기관 만족도 보통

기재부 공공기관 컨설팅 교육 대국민 서비스가 향상 적극 지원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4:13]

서울대병원 공공기관 만족도 보통

기재부 공공기관 컨설팅 교육 대국민 서비스가 향상 적극 지원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3/04/12 [14:13]

【후생신보】공공기관 만족도 조사 결과 서울대병원이 보통으로 평가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를 전화조사와 현장 방문 조사한 결과 우수기관이 작년 대비 10개 늘어난 51개, 보통이 17개 증가한 113개, 미흡이 23개 감소한 81개로 각각 집계되었다고 12일 공개했다.

 

국립대병원의 경우 우수 평가를 받은 기관은 한곳도 없으며 서울대병원,강릉원주대 치과병원, 경북대병원, 국립암센터, 부산대병원, 부산대치과병원, 전북대병원, 충남대병원이 보통으로 평가됐다.

 

미흡으로 평가 받은 국립대병원은 강원대병원, 경북대치과병원, 경상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치과병원, 전남대병원, 제주대병원, 충븍대병원으로 확인됐다.

 

공기업・준정부기관・공공기관 평가 결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유일하게 우수 평가를 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연구원,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원자력의학원, 한의약진흥원은 우수 평가를 받았고, 의료분쟁조정원이 미흡 평가를 받았다. 

 

기재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설문조사는 서비스 이용 후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 이외에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하는지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기대보다 우수한 서비스 제공 여부 등의 서비스 비교 등을 종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부는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와 연계하여 공공기관이 자율적·혁신적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 추진하여 대국민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 미흡기관에 대해서는 대국민 서비스 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주무부처가 분기별 이행실적을 점검할 예정이고, 이와 별도로 공공기관의 전반적인 고객중심경영 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컨설팅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대병원, 경북대병원, 국립암센터, 부산대병원, 전북대병원, 충남대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