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노보,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사내 행사 성료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3:02]

노보,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 사내 행사 성료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04/12 [13:02]

【후생신보】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 사샤 세미엔추크, 이하 노보)은 ‘세계 혈우인의 날(World Hemophilia Day, 4월 17일)’을 기념, 지난 10일 자사 임직원들과 함께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세계 혈우인의 날은 혈우병과 선천성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됐다. 올해가 33주년이다.

 

지난 10일 진행된 행사는 혈우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질환 이해도 제고와 올바른 인식 고취를 위해 마련됏다.

 

이날 행사는 두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주요 세션은 ‘혈유퀴즈온더블럭’이라는 주제 하에 세브란스병원 유철주 교수와 혈우환우 및 그 가족(임시환 환우 가족)을 초대하여 토크쇼로 진행됐다. 퀴즈와 강연, 혈우병 환우들의 어려움과 치료 사례를 듣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어 ‘혈우병과 함께한 노보 노디스크의 발자취’ 라는 주제로 또 다른 세션이 진행됐다. 이 세션에서는 노보 노디스크의 자사 혈우병치료제 ‘노보세븐알티주’(성분 엘파코그알파)의 역사 설명과 함께 혈우병 환우들을 위해 회사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해시태그 키워드를 활용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보 사샤 세미엔추크 사장은 “올 해 세계혈우인의 날을 맞이하여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들이 함께 혈우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고하고자 마련한 자리에 직접 전문의료진과 혈우인들 그리고 보호자분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노보 노디스크는 오랫동안 혈우병 환우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치료제 개발에 헌신해왔고, 자사의 희귀질환 사업부의 탄탄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앞으로도 혈우병 환우분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보 노디스크, 세계 혈우인의 날, 유철주 교수, 혈우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