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인세브란스병원,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 500례 달성

수술과 비교해 회복 빠르고 치료 효과 및 예후 뒤지지 않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0:26]

용인세브란스병원,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 500례 달성

수술과 비교해 회복 빠르고 치료 효과 및 예후 뒤지지 않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12/22 [10:26]

【후생신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이 최근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 500례를 달성했다. 개원 후 약 2년 반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달성한 성과다.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endoscopic submucosal dissection, ESD)은 내시경을 이용해 암이 발생한 점막 아래로 약물을 주입해 부풀린 후 내시경에 달린 작은 칼로 암 조직을 떼어내는 시술이다. 암 조직이 자라난 부분만을 제거하기에 수술 시보다 회복이 빠르며 치료 효과 및 예후도 수술에 비견될 만큼 좋다. 이 때문에 용종 절제술, 점막 절제술 등의 일반적인 내시경 절제술보다 고난도의 시술이지만 다양한 질환의 표준치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조기 위암, 위 선종, 조기 식도암, 식도 선종, 조기 대장암, 거대 선종, 상피하 종양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최근 환자 A 씨는 한 의료기관에 방문해 조기 위암을 진단받고 수술을 권유받았다. 수술적 치료를 받았을 경우 위의 대부분을 절제해야 할 수 있었지만, 2차 소견을 듣기 위해 찾은 용인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에서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을 통해 세 곳의 조기 위암을 모두 안전하게 제거하며 위 대부분을 지킬 수 있었다. 수술로 위를 절제하지 않고도 조기 위암이나 위 선종에 대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소화기내시경실장 허철웅 교수(소화기내과)는 “내시경적 점막하박리술은 치료 효과와 예후, 회복 기간, 합병증 예방 등 많은 부분에서 장점이 있는 시술이다”라며 “전국 최고 수준의 다양한 내시경 장비와 고난도 내시경 치료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경기 남부권에서 최고 수준의 안전한 시술을 시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