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동바사,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15:45]

일동바사,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12/06 [15:45]

【후생신보】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 이하 일동바사)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등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내리는 상이다.

 

일동바사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198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다양한 균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특허 받은 4중 코팅 가공 기술 등의 수출을 통해서다.

 

일동바사 관계자는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는 한편, 해외 협력 파트너 발굴, 현지 맞춤화 전략 추진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미국 신규식품원료 안전성 인증인 ‘GRAS’ ▲캐나다 보건부 자연건강제품 등록(헬스 캐나다 NHP) ▲이슬람과 유대교 율법을 고려한 할랄(HALAL)․코셔(Kosher) 인증 취득 등 글로벌 진출에 유리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일동바사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