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간무협, 국회의사당 스크린도어 및 마트 무빙워크 TV 광고 송출

지하철·극장·대형마트 등에서 간호조무사를 만나보세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00:02]

간무협, 국회의사당 스크린도어 및 마트 무빙워크 TV 광고 송출

지하철·극장·대형마트 등에서 간호조무사를 만나보세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12/02 [00:02]

【후생신보】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곽지연, 이하 간무협)가 주요 지하철 승강장과 극장·대형마트 등에서 간호조무사 직종을 홍보하고 자격신고 및 보수교육 이수를 촉구하는 광고를 진행한다.

 

간무협은 12월 1일 보건의료현장에서 국민건강을 지키고 있는 간호조무사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간호조무사 자격신고와 보수교육 이수 필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한 달 동안 광고 송출이 이뤄진다고 밝혔다.

 

간무협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송출 매체나 위치에 따라 이미지와 영상, 두 가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광고의 경우 12월 1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 광고는 12월 6일부터 송출된다.

 

KTX 서울역사와 오송역,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승강장은 물론 부산이나 광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 지하철 행선 안내기 2500여 개에서도 간호조무사 관련 광고를 만날 수 있다.

 

또, 지하철 운행이 이뤄지지 않는 지역에서는 극장 스크린 55개와 대형할인마트 무빙워크 TV 100여 개에서 간호조무사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대중교통 요충지와 할인마트의 경우 이용자 수가 많기에 간호조무사에 대해 알리는 데 큰 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더불어 연말을 맞아 영화 관람객이 증가하는 극장에서도 광고가 송출되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 간호조무사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간무협 곽지연 회장은 “간호조무사는 국민이 아플 때 가장 먼저 만나는 간호인력이다. 이번 광고를 통해 간호조무사 직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라며, “반세기 가까이 국민 곁에서 국민건강을 지켜온 간호조무사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간무협, 간호조무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