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인세브란스병원 '우울증'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09:08]

용인세브란스병원 '우울증'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11/14 [09:08]

【후생신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2021년(1차) ‘우울증 외래 적정성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우울증 적정성 평가는 높은 우울증 유병률과 사회적 편견 및 적절한 조기 치료 부족 등으로 인해 정신보건 문제가 지속됨에 따라 우울증 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접근성과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평가는 2021년 1월부터 6월 사이 만 18세 이상 우울증 외래 신규환자를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에 대해 진행됐으며, 총 4,224개 의료기관 48만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주요 평가 지표는 ▲첫 방문 후 3주 이내 재방문율 ▲첫 방문 후 8주 이내 3회 이상 방문율 ▲우울증상 초기평가 시행률 ▲우울증상 재평가 시행률 등 4개 항목이다.

 

김은경 병원장은 “이번 결과는 개원 2년 만에 이뤄낸 쾌거로 모든 직원이 노력해 이뤄낸 값진 결실이다. 현재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용인시 유일의 대학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우울증 환자의 의료서비스 접근성과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우을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