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 안암 장우영 교수, 만례재단상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11/04 [15:24]

고려대 안암 장우영 교수, 만례재단상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11/04 [15:24]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형외과 장우영 교수<사진>팀이 지난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2 대한정형외과학회 제66차 국제학술대회’에서 만례재단상을 수상했다.

 

만례재단상은 매년 정형외과 분야에서 연구성과와 파급효과가 높은 우수 논문 1편을 선정하여 수상하고 있다.

 

장우영 교수팀은 Advanced Science 지에 게재된 논문(Monitoring Wound Healing with Topically Applied Optical NanoFlare mRNA Nanosensors)으로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해당 논문은 나노 기술을 적용한 상처 치유 모니터링 연구결과다.

 

나노 기술을 적용한 정형외과 금속물의 감염 방지 연구결과(Advanced Science 게재)의 논문은 지난해 학회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연구팀은 이번 논문에서, 상처치유의 각 단계에 대표되는 세포와, 이를 특정 지을 수 있는 mRNA biomarker를 선택하여 유전자의 실시간 변화를 금 나노입자 프로브를 이용해 직접 관찰하고 수치화 및 객관화 할 수 있는 진단법을 제시해 국내외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장우영 교수 연구팀은 기존 연구를 통해 발표한 나노 기술을 통한 감염방지 및 상처치료 모니터링 기술을 확장하여 항암치료분야의 연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