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2개국 임상병리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견학

검사자동화시스템을 비롯 첨단 디지털 솔루션 및 시스템 확인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1:00]

22개국 임상병리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견학

검사자동화시스템을 비롯 첨단 디지털 솔루션 및 시스템 확인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10/12 [11:00]

【후생신보】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김은경)은 세계임상병리사연맹 22개국 임상병리사 100여 명이  6일과 7일 양일간 5회에 걸쳐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견학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본 행사는 대한임상병리사협회에서 개최한 세계임상병리사연맹 총회와 국제학술대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외 임상병리사에게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2020년 3월 개원과 함께 의료환경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으며 디지털의료산업센터를 주축으로 환자의 안전과 편의 향상을 통해 새로운 환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을 방문한 외국인 참가자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조기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반응상황실(IRS, Integration & Response Space)과 신속하고 정확하게 혈액분석검사가 가능한 진단검사의학과의 검사자동화시스템(Laboratory Automation System) 그리고 국제 정도 관리 프로그램의 조직병리 일반검사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병리과의 디지털병리시스템(Digital pathology system) 등을 견학했다.

 

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직접 확인한 참가자들은 견학 과정 내내 사진을 촬영하고 질문을 던지는 등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특히 일본과 말레이시아의 참가자는 본국의 임상병리 전공 학생들이 실습할 기회를 달라는 요청을 병원에 전하기도 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김은경 병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의 첨단 스마트 의료를 세계에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안전과 공감을 이끌어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