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지금 건강나이 “몇살이세요”

공단, ‘건강나이 알아보기’ 제공, 맞춤형 건강정보도 확인

권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07/05/15 [14:59]

지금 건강나이 “몇살이세요”

공단, ‘건강나이 알아보기’ 제공, 맞춤형 건강정보도 확인

권문수 기자 | 입력 : 2007/05/15 [14:59]

자신의 건강 정도를 ‘건강in'에서 쉽게 확일 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은 건강정보전문사이트 ‘건강in(hi.nhic.or.kr)’을 통해 쉽게 건강나이를 측정하고 건강 개선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건강나이 알아보기’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건강나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정작 건강나이를 측정하고 개인에 맞는 맞춤형 건강개선정보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건보공단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건강나이 알아보기’는 기존에 제공하던 건강나이 측정 알고리즘은 동일하나, 국민영양조사 등 최근 통계자료와 연구자료 등을 반영해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개인의 건강위험요인을 조절할 수 있는 40종의 맞춤형 생활습관개선자료를 제공한다.

 

건강나이 알아보기는 미국에서도 이미 사업장-대학-의료기관에서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1,500여만명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보편화돼 사용되고 있는 도구로 연3~4회 정기적으로 활용하면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와 근로자 직업군별 건강나이 알아보기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