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의료원, 새 그룹웨어 오픈 업무환경 업그레이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7:51]

고려대의료원, 새 그룹웨어 오픈 업무환경 업그레이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9/20 [17:51]

【후생신보】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19일 새로운 그룹웨어를 정식오픈 했다.

 

고려대의료원 그룹웨어는 접근성은 향상시키는 동시에 강력한 보안을 통해 모바일과 PC 등 모든 환경에서 안정적인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메신저와 전자결재, 다양한 협업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병원업무 전반에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고려대의료원 그룹웨어는 고려대의료원의 ‘PHIS 1.0’과 연동을 통해 스마트 진료환경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PHIS는 고려대의료원이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도입한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으로, 의료기관 최초이자 유일하게 복지부로부터 EMR 인증을 획득한 시스템이다.

 

고려대의료원은 이번 그룹웨어 오픈 및 PHIS 연동을 통해 의료진들에게 환자 기반 메신저 기능을 선보인다. 환자 기반 메신저는 의료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환자 정보를 기준으로 자동 생성된 대화방을 통해 의료진이 환자 진료에 대한 내용과 의견을 빠르게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의료진은 보다 효과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는 보다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고려대의료원 그룹웨어를 통해 업무효율성 향상과 보안강화 모두 가능해졌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시스템 혁신을 이어가고, 스마트 진료서비스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의료원, 그룹웨어, PHIS, EMR, 김영훈 의무부총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