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성창원병원․창원대, 공동 연구 협력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9/16 [11:06]

삼성창원병원․창원대, 공동 연구 협력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9/16 [11:06]

【후생신보】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고광철, )과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지난 15일 삼성창원병원 행정동에서 지역 의료발전을 위한 ‘의과학 분야 공동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창원특례시의 의과학 연구 활성화와 외형성장을 위해 지역대학과 상생 협력을 통한 보건의료 데이터 공동 활용 및 연구, 연구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 ▲공동연구과제 수주 및 수행 ▲연구 개발을 위한 인적 교류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공동 연구 기반을 마련하고, 연구 현황 공유 및 향후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등 원활한 공동 연구를 위해 협업한다. 더 나아가 의과학 분야 연구 강화 및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지역 의료발전 견인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삼성창원병원 고광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창원특례시의 의과학 분야 산학협력 기틀을 마련하고 다양한 공동 연구 및 인력 교류 활성화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학교와 삼성창원병원은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지속해서 의과학 분야 연구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 의료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