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KHF 2022] FDA·MDR 인증 컨설팅 및 CRO 임상시험 서비스

케이바이오솔루션, 제조사 해외 진출 전략 확립에 큰 도움 전망

유시온 기자 | 기사입력 2022/09/05 [09:42]

[KHF 2022] FDA·MDR 인증 컨설팅 및 CRO 임상시험 서비스

케이바이오솔루션, 제조사 해외 진출 전략 확립에 큰 도움 전망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2/09/05 [09:42]

▲ 강경윤 대표

【후생신보】 FDA, MDR 인증을 컨설팅하고 CRO 임상시험 서비스가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 소개된다. 

 

케이바이오솔루션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 참가해 FDA, MDR CE 인증 컨설팅 및 CRO 임상시험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케이바이오솔루션은 미국 FDA 인허가, 유럽 MDR CE, 식약처 인허가 및 임상연구 진행 CRO서비스, 의료기기 국내외 사업화 전략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케이바이오는 2016년 설립 이래 지난 6년간 국내 60여개 의료기기 제조사와 FDA, MDR 인증 및 임상연구 CRO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0년부터 17개 품목의 MDR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여타 컨설팅 업체에서는 FDA 업무를 미국 컨설팅사를 통한 외주에 의존하는 구조로 승인 실패 및 반려 사례도 빈번하다. 반면, 케이바이오는 다국적 기업 Cardinal Health, St. Jude Medical, Cook Medical에서 인허가 관련 전문성을 쌓은 강경윤 대표를 필두로 컨설팅과 인허가 업무를 진행한다.

 

FDA 및 MDR CE 전문가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강 대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초청돼 FDA 인허가 강연을 했다.케이바이오는 CRO 임상시험 관리사업도 전개해, 가천길병원, 인하대병원, 순천향병원의 340명 대규모 RCT(무작위 배정 임상시험) 임상시험도 프토토콜 작성, 모니터링, 통계 분석, 임상 결론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2022년에는 서울아산병원과 인하대병원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케이바이오솔루션 관계자는 "다양한 인허가 및 임상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미국 현지 상업화를 위한 총제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 강경윤 대표는 FDA/MDR 인허가 전략 세미나를 진행하여, 제조사들의 해외 진출 전략 확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