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KHF 2022] 스마트 인솔 기반 보행분석 솔루션

길온, 동적 족저압 측정 및 각종 보행&신체 능력 평가 가능

유시온 기자 sion@whosaeng.com | 기사입력 2022/09/05 [08:55]

[KHF 2022] 스마트 인솔 기반 보행분석 솔루션

길온, 동적 족저압 측정 및 각종 보행&신체 능력 평가 가능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2/09/05 [08:55]

【후생신보】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 스마트 인솔 기반의 보행분석 솔루션 및 서비스가 선보인다. 

 

길온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KHF 2022)에서 스마트 인솔 기반의 보행분석 솔루션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보행분석 솔루션은 전문가용 보행분석 솔루션(GDCA)과 소비자용 보행분석 솔루션(I-SOL Care, I-SOL Smart)로 나뉜다. GDCA(Gilon Date Collector & Analyzer)는 스마트 인솔 기반으로 다양한 보행 파라미터 추출 및 전문 보행 분석 프로토콜 수행이 가능한 전문가용 제품이다. 

 

올해 GDCA MD 제품명으로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동적 족저압 검사(EZ-777) 행위 비급여 대상이 되었고, 근감소증 진단 비급여 행위에 신체능력 평가 측정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병원 및 보건소 등 전문 케어센터 내에서 동적 족저압 측정 및 각종 보행&신체 능력 평가, 환자 대상 치료 전후의 보행 능력 비교 평가가 가능하다.

 

길온은 8월부터 스마트 인솔을 이용한 일상생활 중 낙상 검출 및 보호자 호출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낙상 검출 시범 서비스는 일상생활 중 낙상사고가 발생 시 스마트폰을 통해 보호자에게 낙상 알림 및 GPS를 통한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또한 최근 용인 세브란스 병원과 ‘입원환자 관리를 위한 스마트 관리 프로젝트’ 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입원환자의 회복 및 관리를 위해 스마트 인솔을 장착한 환자용 실내화를 제공하고 입원 중 낙상 검출 및 보행 신호를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