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복지부 직제명칭 새롭게 변경

고객-성과중심으로…지역복지서비스정책관도 신설

권문수 기자 | 기사입력 2007/05/11 [11:12]

복지부 직제명칭 새롭게 변경

고객-성과중심으로…지역복지서비스정책관도 신설

권문수 기자 | 입력 : 2007/05/11 [11:12]

보건복지부 직제 명칭이 새롭게 바뀐다.

 

정부는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복지부의 직제 명칭을 변경하는 내용의 ‘보건복지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를 통과시키고 이달중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다.

 

복지부는 정책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성과중심의 조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일부 팀의 명칭을 변경하는 등 조직개편을 이달중에 단행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미래전략을 구상하고 새로운 보건복지 정책수요에 대해 유연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지식학습조직으로 개편하기 위해 국장급인 ‘지역복지서비스정책관’을 신설하는 일부 직제 명칭과 기능을 새롭게 조정한다.

 

이번에 개편되는 내용은 운영지원팀이 총무팀으로 바뀌고, 재정기획관실 산하에 재정운용팀장이 새로 구성된다. 또 민간복지협력팀은 복지자원팀으로 변경된다.

 

이외에도 △사회서비스사업팀→사회서비스개발팀 △근로연계복지팀→자립지원투자팀 △혈액장기팀→생명지원팀 △보건정책팀→건강투자기획팀 △질병관리팀→질병정책팀 △암관리팀→암정책팀 △정신보건팀→정신건강팀 △보험급여기획팀→보험급여팀 △보험급여평가팀→보험평가팀으로 바뀐다.

 

이외에도 구강보건팀과 공중위생팀을 통합해 생활위생팀으로 편성되고, 건강생활팀은 보건정책관 산하에 신설되며, 보험권리구제팀도 신설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