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대학병원들 현안 청취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8/23 [10:57]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대학병원들 현안 청취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8/23 [10:57]

【후생신보】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가 지난 22일 남산에 소재 한 식당에서 대학병원장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병원계 현안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 날 대학병원장들 의견 청취에 앞서 고도일 회장은 “현재 재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사태와 대학병원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 등에 관한 병원장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참석 대학병원장들은 재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와 관련, “지난 2년과는 달리 조기에 진정될 수 있을 것”이라는 조심스럽게 전망하며 “재확산으로 인해 병원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정부가 잘 인식하여 병원들이 코로나로 인해 더이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책을 펴 줄 것”을 입을 모아 당부했다.

 

또 대학병원들이 주어진 역할과 기능을 다하려면 현실과 크게 동떨어져 있는 건강보험수가와 전공의 수련에 대한 정부의 인식의 변화가 절실하다는데 크게 공감하며 정부의 조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고도일 회장을 비롯해 윤승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장, 윤을식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 이영구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장, 이정재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장, 이한준 중앙대학교병원장, 허 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윤승규 원장, 이영구 원장, 이정재 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