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바른세상병원, 개원 18주년 ‘여름 김치 나눔’ 실천

성남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여름 맛김치 500인분 전달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19 [14:18]

바른세상병원, 개원 18주년 ‘여름 김치 나눔’ 실천

성남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여름 맛김치 500인분 전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8/19 [14:18]

【후생신보】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인 바른세상병원(병원장 서동원)은 19일 개원 18주년을 맞아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박숙자)와 함께 ‘성남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여름 맛김치 500인분 전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바른세상병원은 지난 2019년부터 개원 기념 행사를 대신해 여름철이면 김장김치가 떨어져 반찬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여름 맛김치 나눔 행사를 꾸준히 시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잦은 비소식과 물가상승으로 인해 식비가 늘면서 식사비를 줄이거나 식사를 거르시는 분들이 많아 후원이 더욱 절실한 상황으로 이번 나눔 행사를 그 어느 때보다 반겼다.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박숙자 센터장은 “올여름은 폭염과 홍수로 야채값이 급등해 어르신들 먹거리에 대한 어려움이 컸는데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귀한 김치를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드리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바른세상병원 이병규 경영원장은 “더위와 수해,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모두 힘든 시기지만 오늘의 나눔이 누군가에게 잠시나마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바른세상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는데 동참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바른세상병원과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업무협약을 통해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지원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에 동참할 것을 약속하며 관계를 맺어왔다. 이날 행사에는 바른세상병원 임직원과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직원들 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국산 포기 김치 포장작업과 전달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였다.


한편, 지난 2004년 개원한 바른세상병원은 이번 나눔 행사 외에도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진료 및 건강 강좌, 의료 지원 등 병원 인근 지역의 의료 서비스 향상 및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