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유한양행, 18개 기초연구 지원…혁신신약 개발 위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1:49]

유한양행, 18개 기초연구 지원…혁신신약 개발 위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7/01 [11:49]

【후생신보】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기초연구 지원을 통한 혁신 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차세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유한이노베이션프로그램(YIP)’ 가동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YIP 연구과제 선정을 완료, 3분기부터 연구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YIP은 대학 및 연구소 소속 기초과학 연구자들이 갖고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검증연구를 지원하고, 유한양행과 상용화 가능성을 협력해 나가는 기초연구에 특화된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이다.

 

올해 첫 시행된 YIP에는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제안된 약 120개의 다양한 기초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신약개발 경험이 풍부한 학계 및 산업계의 외부전문가들의 독립된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18개 과제가 선정됐다.

 

유한은 YIP가 유한양행의 미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초석이 됨은 물론, 기초연구에 대한 민간 투자 확대로 우리나라 신약 기초과학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한은 올해 첫 시행된 YIP에서 많은 관심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창의적 연구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초연구 과학자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확대를 통해 미래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우리나라 신약개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