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가톨릭의대,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앞장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서울성모병원, 성남시와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센터’ 사업 선정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09:39]

가톨릭의대,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앞장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서울성모병원, 성남시와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센터’ 사업 선정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2/06/30 [09:39]

【후생신보】  가톨릭의대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Catholic International Bioskills Education Center 이하 CIBEC)와 서울성모병원이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과 함께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인프라를 구축해 의료진에게 사용 경험과 개선점을 제공함으로써 국산의료기기 구매 활성화를 유도, 국내외 시장 확장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최대 5년간 62.5억 원을 본 컨소시엄에 매칭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가톨릭의대는 아시아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CIBEC의 인프라와 서울성모병원 외과계의 우수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국내의료기기를 이용한 술기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 해부용 시신 기반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컨소시엄 내 20여개 핵심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적용해 K-의료기기 테스트베드를 주도할 예정이다.

 

가톨릭대 연구책임자인 서울성모병원 의료기기개발센터 김진성 센터장(신경외과)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에서 가장 훌륭한 시설과 기반을 구축한 CIBEC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의학 연수회를 개최함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의 임상 적용 인프라로써의 역할을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서울성모병원 주도의 광역형 교육, 훈련 지원센터를 통해 국산의료기기를 위한 최고의 교육, 훈련, 홍보의 중심이 되어 국산의료기기가 세계적 시장으로 확산되는데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 송교영 센터장(외과)은 “산·학·연·병이 함께 하는 이번 사업을 수행하면서 잠재적 경쟁력이 충분한 K의료기기 산업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충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인범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장(해부학교실)은 “국산 의료기기의성능과 관련 인력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사업에 CIBEC이 참여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간의 경험을 활용해 국내의료기기 산업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성남시 등 컨소시엄 협력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산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수행할 지자체를 공모했다.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사업에는 성남시가 주관하고 가톨릭의대 국제술기교육센터, 서울성모병원 의료기기개발센터,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 함께 참여하는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