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의료 검사시스템 안전 및 위기관리 업무협약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09:18]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의료 검사시스템 안전 및 위기관리 업무협약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6/27 [09:18]

【후생신보】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회장 김찬석)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지난 23일 SCL 용인 본원에서 의료 검사시스템의 안전 및 위기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검사 분석 시스템의 안정성과 위기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안전 및 국민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SCL은 전문 검사기관으로써 의료 검사와 관련된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적 위기관리에 주력하고,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DSCMA, Disaster Safety Crisis Management Association)는 감염병 등 재난 상황이 발생할 경우 SCL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특히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 보건의료 중대재해 예방 및 위기관리 관련 공동 교육, 연구, 저술, 정책제언 △ 정부·민간 기관과 협업 및 국내외 세미나 개최 △ 재난안전위기관리를 위한 각종 활동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김찬석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국민건강 관련 감염병 예방 및 위기관리를 통해 국민 건강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L 이관수 이사장은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의료 검사시스템의 안전성 증진은 물론 교육, 포럼, 학술 분야 등 폭넓은 교류를 통해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SCL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김대영 전무를 비롯해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김찬석 회장(청주대 교수), 박기수 이사(한성대 교수), 김세미 사무국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