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화병원 감염관리팀, ’코로나19 방역 유공자‘ 표창장 수상

체계적인 감염관리 방안 마련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09:49]

시화병원 감염관리팀, ’코로나19 방역 유공자‘ 표창장 수상

체계적인 감염관리 방안 마련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6/21 [09:49]

【후생신보】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 감염관리팀이 지난 16일 시흥시 포스트코로나 대응전략 수립 보고회에서 코로나19 방역 유공자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853일간을 되돌아보고 이후 대응전략 수립 및 유공자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자리로, 시화병원은 코로나19 방역에 헌신한 감염관리팀 이선화 팀장과 시흥시 간호사회 추천으로 선정된 인공신장센터 박주란 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화병원 감염관리팀은 코로나19의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휴일과 밤낮없이 신속한 감염병 신고체계와 역학조사 및 방역 활동을 펼쳐 한 발 빠르게 원내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성공적으로 차단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정적인 방역 활동을 펼친 시화병원은 최근 확진자의 대면진료가 가능한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와 완치 후 후유증을 겪는 환자의 진료를 담당하는 ’코로나19 후유증 회복센터‘를 개소하여 전사적인 감염관리 방안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안전한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이날 감염관리팀 이선화 팀장은 “지난 2년 여간 지속된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오롯이 환자와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는 일념으로 함께 달려온 팀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박현미 행정부원장은 “앞으로도 시흥시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감염관리 방안을 마련하여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