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세브란스병원 노사,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지원 1억 원 성금 전달

코로나19시국 병원노동자 응원에 보답하는 마음 담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6:23]

세브란스병원 노사,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지원 1억 원 성금 전달

코로나19시국 병원노동자 응원에 보답하는 마음 담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6/08 [16:23]

【후생신보】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 위원회는 동해안 지역 산불 피해복구 지원 성금 1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8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열린 교직원 수요예배에서 전달식을 진했으며, 원내 교직원 모금 1300여만 원도 함께 산불 피해복구 지원 성금으로 함께 전달했다.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은 2005년 노동조합의 제안으로 조성된 사회공헌기금으로 노사가 한마음으로 이웃을 섬기며 세브란스인의 사명을 실천하고자 매년 노사가 각 1억 원씩을 적립하고 있다. 기금 운영을 위해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 위원회를 설치했다.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위원장 권미경)은 지난 4월 의료원 측에 국내에 도움이 절실한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를 제안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매년 진행하던 교직원 사회공헌활동조차 어려운 여건에서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을 적극 활용해 나눔과 연대를 실천하자는 취지였다.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의 적극적인 제안에 의료원 측이 화답함에 따라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 위원회는 성금 전달 방안 및 규모 등을 논의했으며, 6월 8일 성금 전달식으로 갖게 됐다.

 

특히 이날 전달식에는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 1억 원뿐 아니라, 교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도 함께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권미경 위원장은 “전국이 가뭄과 산불로 고생하고 있다. 코로나19 시국, 병원노동자에게 보내주신 응원과 따뜻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연대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권미경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위원장과 윤동섭 연세의료원장을 비롯해 세브란스 노사공익기금 위원, 교직원들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브란스병원, 연세의료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