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원자력병원 원내·외 암 극복 캠페인 성료

“암 통증, 참는 게 미덕 아닙니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5:03]

원자력병원 원내·외 암 극복 캠페인 성료

“암 통증, 참는 게 미덕 아닙니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5/26 [15:03]

【후생신보】 원자력병원(원장 홍영준)은 24일과 26일 양일간 청량리역과 원내에서‘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성 통증은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암 극복 캠페인을 벌였다.

암성 통증은 암 전이, 치료 후유증, 합병증 등으로 인해 암환자가 겪는 모든 통증으로서, 원자력병원은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환자와 가족들에게 통증 조절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5월에 암 극복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 주관으로 행사 첫날 청량리역에서 권역 내 11개 호스피스기관 전문가와 함께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암성통증 관련 ▲교육 및 홍보자료 배포, ▲웹페이지 홍보, ▲홍보영상 전광판 송출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노원구 내 관공서를 비롯해 삼육보건대학교 및 강동대학교 간호학과와 연계하여 지역주민과 예비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강의 및 교육자료·홍보물품을 배포하는 등 기존 원내에서 진행하던 캠페인을 외부로 확대해 큰 호응을 얻었다.

 

둘째날 원내 캠페인에서는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와 자문형호스피스완화의료팀이 ▲암성통증 교육자료 배포 및 홍보영상 송출, ▲암성통증 바로알기 SNS 이벤트, ▲호스피스 관련 ○X 퀴즈, ▲호스피스 바로알기 삽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권역별호스피스센터 나임일 센터장은“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병원을 찾은 고객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암성통증 조절과 호스피스에 관심을 갖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행사를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