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일제약, 케이메디허브와 자문 계약…글로벌 진출 위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6:02]

건일제약, 케이메디허브와 자문 계약…글로벌 진출 위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5/25 [16:02]

【후생신보】건일제약(대표 이한국)은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시스템 기반 조성을 통해 미국 등 선진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 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컨설팅 기술서비스(산업자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QbD는 의약품의 제조공정과 품질관리를 일원화하고 위험평가를 기반으로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설계된 제조품질 관리체계를 가리킨다. 의약품 개발부터 제조,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하도록 해 의약품 불량률을 감소시켜 소비자의 안전을 제고하고 생산효율성 증가에 따른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미국, 유럽 등 제약 선직국들의 경우 이미 QbD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중이며, 다른 국가들도 QbD 도입을 확대하는 추세이다.

 

건일제약은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제 '로수메가 연질캡슐'로 유럽시장에서 완제품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더 많은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QbD 시스템 기반 도입, 인프라구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식약처의 QbD 제도 도입기반 조성을 위한 제형별 Qbd 적용모델 개발 사업을 2018년도부터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정제, 복합이층정제, 캡슐제, 동결건조 주사제, 점안제, 경피흡수제와 같은 다양한 제형에 대한 QbD 적용사례가 개발되었다.

 

건일제약은 “이번 산업자문을 통해 제품의 글로벌 품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의약품 시장에서 QbD 도입 가속화와 QbD 기반의 최고 품질이 확보된 우수한 의약품이 해외 진출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일제약, 케이메디허브, QbD,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