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 MOU 체결

만성질환자 위한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서비스 본격화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09:16]

올라케어-송아리아이티,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 MOU 체결

만성질환자 위한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서비스 본격화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5/23 [09:16]

【후생신보】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블루앤트(대표 김성현)가 지난 20일 당뇨•혈압 환자들을 위한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 앱을 운영하는 ㈜송아리아이티(대표 김대진)와 만성질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라케어는 당뇨, 혈압 등 반복적인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것이며,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과제 ’디지털혁신을 위한 만성질환 특화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수행하고 있는 등 만성질환 서비스를 특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올라케어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처방을 위해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는 물론, 비대면 진료가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런칭했으며, 지속적인 약 복약을 해야 하는 만성질환자를 위해 전용 패키지를 제작하여 진료 시 제공해왔다.

 

송아리아이티는 번거로운 당뇨 수첩을 대체하여 혈당, 혈압, 식사량, 운동량 등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당뇨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당뇨 앱’과 꾸준한 혈압, 체중, 식단관리가 필요한 혈압 만성질환자를 위한 ‘송아리 혈압 앱’을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은 모바일 송아리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 정보를 입력하고, 의사들은 환자들의 건강상태를 웹으로 연동해 곧바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생활 습관형 만성질환의 증가는 의료 수준이나 약물 치료 효능의 한계가 아니라 바쁜 일상 탓에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하지 못하는 점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를 해결하는데 비대면 진료가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올라케어는 의료 서비스 제공할 뿐 아니라 평상시 생활 습관까지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아리아이티 김대진 대표는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의료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지향하는 송아리아이티 역시 다양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적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혀 가는 과정에서 올라케어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라케어는 서비스 출시 7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수 100만을 달성하며 비대면 진료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 야간·주말 운영시간 확대 및 차일 진료 예약 서비스 출시와 청소년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 자체적인 처방 제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라케어, 비대면진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