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서울대 약대 특임교수 임용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14 [12:00]

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서울대 약대 특임교수 임용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5/14 [12:00]

【후생신보】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협회 원희목 회장<사진>이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최초로 임기 3년의 특임교수로 임용됐다고 16일 밝혔다. 원희목 회장은 서울대 약대 31회로 현재 약학대학 동창회장을 맡고 있다.

 

서울대 특임교원은 국․내외적으로 학술 연구 업적이 뛰어나거나 국가 및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 중 대학 본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임명되고 있다.

 

서울대 약학대학은 올해부터 시작된 통합 6년제 학제 개편으로 소통에 능한 사회융합형 인재 양성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희목 교수는 <약학개론>, <약학리더십>, <약학자와 약사를 위한 의사소통>을 교과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서울대 약학대학은 “우리 약학대학은 원희목 교수가 갖춘 협력, 소통, 공감능력 및 리더십과 산학 네트워크 역량을 본교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원희목 교수는 1977년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후 대한약사회 33·34대 회장을 지냈다. 또,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바 있다. 45년간 약사로 약사회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보건의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게 서울대 본부의 평가다.

 

원 회장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의정활동을 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공동선(共同善) 의정 활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을 맡고 있는 원희목 교수는 제약바이오강국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