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령, 혈액투석액 용기 ‘업사이클링’ 추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5/11 [15:51]

보령, 혈액투석액 용기 ‘업사이클링’ 추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5/11 [15:51]

▲ 보령-글로벌인프라텍 보령 헤모시스 용기 Upcycling 협약식(사진 왼쪽부터 글로벌인프라텍 이병락 대표, 보령 장두현 대표).

【후생신보】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혈액투석액 용기의 업사이클링(upcycling)을 위해 재활용 전문 업체인 ‘글로벌인프라텍(대표 이병락)’과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의 혈액투석액 ‘헤모시스’ PE(폴리에틸렌) 용기는 글로벌인프라텍을 통해 무상으로 회수되고, 글로벌인프라텍의 나노파티클 기술, 항균·항바이러스·항곰팡이 기술이 적용된 재활용 과정을 거쳐 화장품 용기 등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그동안 혈액투석액 PE용기는 병원에서 사용된 후 대부분 재활용 되지 않고 일반폐기물로 버려져왔다. 또한, 병원에서는 자체적으로 회수 업체를 선정해 위탁 폐기를 해야 했다.

 

이에 보령은 위탁 폐기의 번거로움과 환경오염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한편,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투석 기업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혈액투석액 용기 무상 수거 및 업사이클링을 추진하게 됐다.

 

헤모시스는 현재 약 385개의 병원에서 월 21만 통 가량 사용되고 있다. 회수된 PE용기는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100% 자원순환 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량 전체가 회수 될 시, 월 118톤, 연간 1,416톤의 플라스틱 절감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령은 국내 유일의 신장전문회사로, 복막투석액을 비롯해 혈액투석기기, 신장성 약물에 이르기까지 콩팥병 치료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투석 사업 분야에서 사회공헌의 사명감과 함께, 연구개발과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로 사업적 성과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