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웅제약, 나보타 적응증 확대하며 ‘존재감’ 키워

세계 최초 사각턱 개선 임상 3상 결과 공개…반복 투여시 효과 더 늘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4/21 [11:21]

대웅제약, 나보타 적응증 확대하며 ‘존재감’ 키워

세계 최초 사각턱 개선 임상 3상 결과 공개…반복 투여시 효과 더 늘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4/21 [11:21]

【후생신보】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그간의 어려움을 훌훌 털어내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세계 최초로 임상을 통해 사각턱 개선 효과를 입증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선 것이다.

 

21일,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양성교근비대(사각턱) 적응증 품목허가승인신청서(NDA)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얻어낸 고품질의 나보타는 현재 ▲미간주름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가주름 ▲눈꺼풀 경련의 4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NDA 제출은 성인 180명을 대상으로 사각턱 개선 효과를 알아본 임상 3상 시험 결과를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해당 임상은 무작위 배정으로 1회 투여 후 총 24주간 매 4주마다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이중 눈가림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평가변수인 투여 후 12주째 최대 교합시의 양측 교근 두께 평균 변화량에서 나보타는 베이스라인 대비 20% 이상 감소함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위약군에 비해 7배 이상 감소한 결과다.

 

베이스라인 대비 각 평가 시점별 최대 교합, 평상시 양측 교근 두께의 평균 변화량 및 평균 변화율 그리고 3차원 얼굴윤곽 분석을 통한 평상시 하안면 부피 평균 변화율, 대상자 만족도 등 모든 평가변수에서 통계적 유의성이 확인됐다. 또한 대상자 만족도에서 80% 이상이 만족했다고 응답했으며, 약물 관련한 심각한 이상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대웅제약은 반복투여시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연장시험을 실시했으며, 반복투여 후 12 주째 최대 교합시 양측 교근 두께 평균 변화량에서 1회차 투여시보다 오히려 효과가 증가함을 확인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적응증을 세계 최초로 추가한다면 다양한 미용 적응증을 갖춘 글로벌 No. 1 보툴리눔 톡신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된다”며 “나보타 그리고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인 브이올렛과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50억 달러 내외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6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그에 따라 사각턱 톡신 시술 시장 또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웅제약은 현재 톡신 사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경부근긴장이상과 편두통 등 임상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향후 글로벌 톡신 치료시장에서도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나보타, 사각턱, 적응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