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이마트와 협업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 운영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 공간 조성 및 판로개척 지원사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09:56]

보건산업진흥원, 이마트와 협업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 운영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 공간 조성 및 판로개척 지원사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3/24 [09:56]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 간 업무협약에 따라 이마트와 함께 하는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 공간 조성 및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무총리비서실과 보건복지부와 함께 국내 대형유통기업,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과 지속적 업무 협의를 추진하여 인구 고령화에 따른 고령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왔다.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기업ESG 경영을 선도하는 이마트는 대형유통채널 인프라의 장점을 활용, 고령친화제품의 체험홍보를 통해 국내 고령친화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

 

이에, 청·장년·시니어세대의 대표적 활동장소가 대형 유통매장임에 착안, 이마트(죽전점) 내 고령친화제품 체험홍보관(고령친화제품 생활존과 혁신존)을 이달부터 다음달 초(3.1.~4.4.)까지 운영한다.

 

‘고령친화제품 생활존’에는 국내 최초 미국FDA 승인을 획득해 해외 진출을 이루어낸 낙상방지 휠체어(와이비소프트 社) 및 침대의 일부가 분리되어 휠체어 기능을 하는 전동침대(옵토닉스 주식회사) 등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고령친화제품 혁신존‘에는 스마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인형((주)효돌) 및 고령자의 치매 예방을 위한 가정용 인지훈련 케어로봇((주)로보케어 및 피오 社) 및 인지기능개선 테이블(스프링소프트웨어 社)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지난 17일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현장을 방문해 금번 사업이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관계 기업 및 기관에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체험홍보관은 예정된 초고령사회 진입의 국가적 이슈에 대한 정부의 적극행정과 고령친화제품 판로 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ESG실천으로 이루어진 모범적인 민관 협업모델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진흥원은 국내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고령친화 제품 혁신화·고도화 지원, 국내외 판로개척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향후 정부 및 기업과 지속적인 민관협력 논의를 통해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흥원은 이번 체험홍보관을 통해 고령친화제품 인식 개선을 통한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 및 소비·산업 활성화 촉진을 기대하며, 향후 전국 다양한 대형유통사와 협업하여 사업을 지속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산업진흥원, 이마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