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양대병원, 환우를 위한 힐링음악회 개최

2년 만에 울려 퍼진 아름다운 선율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09:27]

건양대병원, 환우를 위한 힐링음악회 개최

2년 만에 울려 퍼진 아름다운 선율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3/22 [09:27]

【후생신보】 병원 로비에서 모처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려 퍼졌다. 코로나19 사태로 2년간 닫혀있던 피아노의 덮개가 열리더니 익숙한 멜로디가 들려왔다. ‘나의 살던 고향은 꽃 피는 산골…’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은 21일 오후 1시 신관 로비에서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2년 만에 재개된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로 지친 의료진과 환우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안준영 첼리스트와 박은정 피아니스트의 재능기부로 공연이 이뤄졌다.

 

마스네의 ‘타이스의 명상곡’, 엘가의 ‘사랑의 인사’,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이루마의 ‘I’, 김광진의 ‘편지’, 홍난파의 ‘고향의 봄’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선율이 병원을 가득 채웠다.

 

건양대병원에 입원 중인 박 모 씨는 “로비에서 들려오는 감미로운 음악소리에 이끌리듯 공연장으로 왔다”라며, “잠시나마 고통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 병원 측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배장호 의료원장은 “코로나로 지친 의료진과 환우들을 위해 치유의 시간을 마련해준 공연단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해 환자들의 마음까지 보듬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