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의대 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위한 연수강좌 개최

유시온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5:19]

한양의대 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위한 연수강좌 개최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2/03/21 [15:19]

【후생신보】 한양의대 산부인과학교실이 제27차 개원의를 위한 특별연수강좌를 3월 27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

 

임상 진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4개의 세션과 1개의 특강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모체태아의학’에 대해 공유한다. 류기영 한양대구리병원 교수가 Covid-19 and pregnancy: common Q&A,  최은샘 고려의대 교수가 산모의 Covid-19 vaccination 최신지견, 호정규 한양대병원 교수가 Covid-19 산모의 치료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세션은 Corona Issues에 집중한다. 김봉영 한양대병원 교수가 Covid-19의 변이와 향후 전략: 백신 추가 접종과 치료제, 금지현 한양대병원 교수가 Covid-19 pandemic 시대의 산부인과 호르몬제 사용, 이은현 인제의대 교수가 Covid-19백신과 관련한 생리주기 변화 및 부정출혈을 연제로 발표한다.

 

세 번째 세션은 일반부인과 관련 최신경향 등을 소개한다. 박성열 한양대병원 교수가 비뇨의학과로 의뢰하면 편리한 방광질환과 부인과 수술 후 발생하는 배뇨 곤란의 관리, 정언석 한양대구리병원 교수가 단일공 복강경 수술의 최신지견, 엄정민 한양대병원 교수가 자궁내막증 치료의 최신경향에 대해 설명한다.

 

네 번째 세션의 주제는 부인종양이다. 이원무 한양대병원 교수가 자궁경부암 선별검사와 처치의 최신 지견, 최중섭 한양대병원 교수가 외래에서 자궁내막암 및 내막질환 잘 찾기, 배재만 한양대병원 교수가 부인암 환자의 완화치료를 주제로 강의한다.

 

두 번째 세션 이후 이어질 특강은 김기돈 리본산부인과 원장이 나서 '병원수익에 도움이 되는 의외의 검사들.Ver.2022' 관련 발표를 진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