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 안암 한병덕 교수, 비만학회 최우수 구연상 영예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1:15]

고려대 안암 한병덕 교수, 비만학회 최우수 구연상 영예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3/21 [11:15]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정의학과 한병덕 교수가 최근 진행된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

 

한병덕 교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과 심부전의 상관관계를 규명한 연구(1저자 한병덕, 교신저자 김양현) ‘Non-alcoholic fatty liver disease and incidence of heart failure in the Korean population: a nationwide cohort study’를 통해 최우수구연상의 주인공이 됐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비알코올성지방간이 있는 사람은 지방간이 없는 사람에 비해 약 1.5배 심부전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방간이 있는 경우, 65세 이상의 고령과 여성에서 심부전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한병덕 교수는 “우리사회의 고령화 영향으로 개인이나 사회적으로 부담이 큰 심부전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조기 발견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지방간이 있는 경우, 심장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 안암병원, 한병덕 교수, 비알코올성지방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