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태국 수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1:08]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태국 수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3/21 [11:08]

【후생신보】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 이하 일동바사)는 태국에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첫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일동바사는 태국 '밀로트 래버러토리스(이하 밀로트)'와 프로바이오틱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초도 물량은 60만여 회분으로 선적 및 발송은 마친 상태다.

 

밀로트는 태국 중부 사뭇쁘라깐(Samutprakarn) 주에 본사를 둔 화장품 및 헬스케어 분야 OEM/OD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제조자 개발 생산) 전문 회사다.

 

수출 품목은 일동바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반제품이며, 밀로트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등의 상품으로 허가를 거쳐 태국 현지에 유통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향후 수출 원료의 균종과 제형을 다양화하고 관련 완제품 공급도 추진하는 등 밀로트와의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일동바사 관계자는 “풍부한 종균 데이터, 코팅 공법 등 원천 기술, 할랄 · 코셔 인증 등을 바탕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경쟁력 확보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태국 진출을 계기로 인접한 동남아 국가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사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