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대의료원, 전쟁 난민 돕기 위해 우크라 포화속으로

조원민 교수를 단장으로 12명 긴급 봉사단 꾸려…오는 19일 출국․2주간 난민 고려인 진료 등 활동 예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1:08]

고대의료원, 전쟁 난민 돕기 위해 우크라 포화속으로

조원민 교수를 단장으로 12명 긴급 봉사단 꾸려…오는 19일 출국․2주간 난민 고려인 진료 등 활동 예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3/17 [11:08]

▲ 고려대의료원이 지난 16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우크라이나 난민 의료지원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의과대학 김윤섭 특임교수, 김대희 커뮤니케이션팀장, 홍명기 사회공헌사업팀 대리, 구로병원 응급중환자실 신동수 책임간호사, 이진한 의학전문기자, 안암병원 이식혈관외과 정철웅 교수, 김영훈 의무부총장, 조원민 봉사단장(안산병원 흉부외과), 서명훈 간호사, 안암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김양희 책임간호사, 김병조 의무기획처장, 김호용 사무국장.


【후생신보】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16일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 정보관에서 ‘우크라이나 난민 의료지원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안산병원 흉부외과 조원민 교수를 단장으로 의사, 간호사, 약사 및 지원인력 등 해외 긴급구호 및 재난의료 경험을 갖춘 전문가 12명으로 꾸려졌다.

 

이들 봉사단은 오는 19일 출국, 약 2주 간 의료활동을 펼치게 된다. 전쟁을 피해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난민들과 고려인들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펼치고 각종 의약품과 구호 물품을 제공할 예정인 것.

 

조원민 단장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폭격으로 쑥대밭이 된 도시와 무고한 민간인 희생자들을 접하고 가슴이 매우 아팠다. 우리나라도 어려웠던 시기를 외부의 지원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던 만큼,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분들에게 미약하나마 최대한의 도움을 드리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고대의료원의 시초인 조선여자의학강습소를 설립한 로제타 셔우드 홀(Rosetta Sherwood Hall) 여사 역시 변변한 의료혜택 없이 고통받는 조선 민중들을 위해 20대 젊은 나이에 홀로 이 땅에 찾아왔다. 고려대의료원 구성원 모두가 이런 역사와 ‘박애’라는 철학을 품고 있기에 이번 의료지원단 현지 파견도 주저 없이 결정할 수 있었다. 단원들이 현지에서 안전하면서 파급력 있는 활동을 펼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의료원, 우크라이나, 의료봉사단, 김영훈 의무부총장, 조원민 단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