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07:04]

건보공단,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2/03/03 [07:04]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하 건보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이고 헌신적인 미담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2022년 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해마다 실시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 이용자·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이 대상이며, 제도의 효과성 및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해 체험수기 분야 15편, 사진 분야 16편으로 총 31편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은 오는 31일 18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공동접수하며, 수상작은 외부 전문위원과 함께 3차례의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결정하고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등 총 31명에게 상금 1420만원과 이사장 상장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통해 ‘전 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장기요양보험제도로서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