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일제약, 밴쿠버 시작으로 글로벌 안과 기업 시동

내년 보스턴 사무소 개소 계획…2024년 자체 개발 점안제 출시 목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17:11]

삼일제약, 밴쿠버 시작으로 글로벌 안과 기업 시동

내년 보스턴 사무소 개소 계획…2024년 자체 개발 점안제 출시 목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3/02 [17:11]

【후생신보】삼일제약이 밴쿠버에 첫 북미사무소를 개소하며 북미 시장 진출 및 안과 전문 글로벌 CMO로 도약하기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

 

3일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은 자체 브랜드 점안제 출시 및 안과 CMO 사업 확대를 목적으로 캐나다 밴쿠버에 첫 북미사무소를 개소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달 개소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북미 내 제품 출시를 위한 등록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말 미국 보스턴에 미국사무소를 추가로 개소하며 2024년 까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체 브랜드 점안제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삼일제약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체 브랜드 점안제를 출시하고자 인허가 및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북미 및 유럽 안과 전문 제약사와 MOU를 체결했으며, 북미 대형 제약 유통사와의 등록계약 또한 체결 완료된 상황이다.

 

삼일제약은 북미에서의 첫 둥지인 캐나다 사무소를 거점으로 삼아 자체 브랜드 점안제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북미 내 자체 브랜드 의약품 유통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밴쿠버의 입지조건을 활용해 해외 시장에서의 점안액 CMO 사업 기회 발굴 역시 노리고 있다. 밴쿠버는 태평양의 관문이자 물동량 북미 3위의 무역항이며, 바이오 등 3차 산업이 발달한 도시다.

 

삼일은 이런 유리한 입지조건을 최대한 활용해 필요한 현지 정부 지원을 유치하고, 파트너 및 네트워크를 확보해 CMO 사업 기회를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이번 캐나다 사무소 개소는 향후 삼일제약의 북미 진출과 글로벌 안과 전문 CMO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삼일제약은 1967년부터 축적된 안약 제조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안과 전문 기업이다. 북미 시장에서의 성공을 자신하며, 해외 시장 내 ‘삼일제약’이라는 안과 전문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일제약, 벤쿠버 사무소, 점안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