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가치매관리위원회, 치매국가책임제 성과 및 향후 과제 등 논의

치매 정책환경과 수요에 긴밀히 대응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09:34]

국가치매관리위원회, 치매국가책임제 성과 및 향후 과제 등 논의

치매 정책환경과 수요에 긴밀히 대응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2/25 [09:34]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치매 관리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제4기 국가치매관리위원회(임기 3년(‘22년 2월~’25년 2월))의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제4기 국가치매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정책과 현장, 공급자와 수요자의 의견이 종합적으로 반영되도록 각 계의 추천을 받아 위촉한 민간위원 12인과 정부위원 4인으로 구성하였으며, 위원회는 향후 국가 치매 관리 체계 및 제도의 발전에 관한 사항, 치매 관리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다양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2022년 제1차 위원회 회의에서는 제4차(’21~‘25) 치매관리종합계획 시행 2년 차를 맞아 종합계획의 비전과 목표에 부합하도록 2022년 시행계획이 수립되었는지 점검하고,2021년 12월 사회관계장관회의를 통해 발표한 ‘치매국가책임제 그간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여 치매 정책의 향후 방향성 및 과제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양성일 제1차관(위원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변화하는 치매 정책환경과 수요에 긴밀히 대응해야 하는 시기에 이번 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우리나라 치매 정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위원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Tag
#치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