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의료원, 감염병 통제 위해 개척자 정신 발휘 중

세계적 석학들과 세미나 이어 이번엔 코로나 폭증 대비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12:30]

고려대의료원, 감염병 통제 위해 개척자 정신 발휘 중

세계적 석학들과 세미나 이어 이번엔 코로나 폭증 대비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2/23 [12:30]

▲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 '코로나19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를 위한 모듈병원이 설치되어 있다.


【후생신보】고려대의료원이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늘 선두에 서서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코로나 초기 세계적 석학들과 화상을 통해 코로나를 진단하고 예방책을 모색하는 세미나(넥스트 노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면 감염자 폭증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현재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비책을 내놓으며 주목받고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오는 24, 25일 양일간 ‘코로나19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대표 크리스토퍼 제임스 위크스)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감염병 재난 상황에 대비한 긴급모듈병원 운영 방안 공유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예정인 이번 세미나는 고려대 의대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24일 첫 번째 세미나가 진행 예정이다. 첫 번째 세미나에서는 긴급모듈병원의 설치 및 관련 프로토콜 구축, 환자관리, 인력배치 등에 대한 전문 강의가 이루어진다.

 

이튿날에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화정체육관에서 실물 크기의 모듈병원과 장비들을 활용해 대화형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고려대병원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폭증하는 확진자로 인해 수용력 확장을 고민 중인 의료계 관계자들에게 의미 있는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 고려대의료원 주최 '코로나19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의 시뮬레이션 교육이 진행될 모듈병원 내부 모습.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전염력이 매우 강한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의료체계가 시시각각 위협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번 ‘긴급모듈병원 트레이닝 세미나’는 일종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자리”라며 “코로나19 환자 관리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쏟고 있는 공공기관 및 의료계 관계자들이 모두 함께해 활발한 지식공유 및 소통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지난 1월 말 서울시 당국 및 사마리안퍼스코리아와 감염병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 대응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이외에도 팬데믹 극복을 위해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선별진료소와 안암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경기도와 대구경북 지역에 의료지원단을 파견했으며 마다가스카르와 말라위 등지에 코로나19 진단기기와 방호복을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의료원, 긴급모듈병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