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림대강남성심 최규영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등재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2/22 [10:52]

한림대강남성심 최규영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등재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2/22 [10:52]

【후생신보】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이비인후과 최규영<사진> 교수는 지난 3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가 주관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한빛사)’에 선정됐다.

 

SCI급 국제학술지인 바이오파브리케이션에 실린 ‘A digital light processing 3D printed magnetic bioreactor system using silk magnetic bioink’ 제목(공동 제1저자)의 연구 논문이 인정받은 결과다.

 

최 교수는 해당 연구를 통해 생체적합성의 세포 함유 하이드로겔을 실크 피브로인을 사용해 3D 프린터로 제작하고, 이를 자성의 바이오리액터에 적용해 직접 접촉 없이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성공적으로 유도하는 연구 성과를 얻었다.

 

그는 “연구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오고 성과를 인정받아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동기 부여가 됐다”며 “세포 증식 바이오리액터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BRIC는 생명과학 분야의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가 10이상의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로 선정, 등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