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19 진단·치료 '의료기관' 포털 검색 가능

복지부‧심평원,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오픈 API 데이터 개방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2/09 [06:21]

코로나19 진단·치료 '의료기관' 포털 검색 가능

복지부‧심평원,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오픈 API 데이터 개방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2/02/09 [06:21]

【후생신보】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호흡기 진료 의료기관’을 포털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컴퓨터나 컴퓨터 프로그램 사이의 연결)를 제공함으로써 민간 포털 검색 업체 등을 통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을 검색해볼 수 있게 됐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해당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되며, 민간 포털 검색 업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복지부 이창준 지속가능한 코로나19 의료대응체계 개편 추진단장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에 대한 공공데이터 개방으로 주요 포털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쉽게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무성 빅데이터실장(직무대리)은 “코로나19의 빠른 확산 상황에서 복지부와 심평원은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정보개방 이전에도 ‘공적마스크 판매’, ‘국민안심병원’, ‘선별진료소’ 등 정보를 오픈 API를 통해 제공한 바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심평원 자원평가실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해당 시스템을 활용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으로부터 지정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