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IFU(하이푸)'는 암 면역력 증강에 도움

암 세포 파괴시 단백질이 면역 시스템에 노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1:27]

'HIFU(하이푸)'는 암 면역력 증강에 도움

암 세포 파괴시 단백질이 면역 시스템에 노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25 [11:27]

【후생신보】 모든 질병은 인체 면역력으로 치유되는 것이 자연의 섭리이며 최선의 방법이다. 암도 예외는 아니다. 면역력은 암 치료 및 재발 방지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항암 화학요법을 하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항암제가 암세포와 정상적인 세포까지 공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면역력 증강이 중요한 치료법으로 대두되기도 한다.

 

국내에 간암치료의 비수술 방법으로 ‘하이푸’라는 장비가 신(新)의료기술로 도입되었다. 이 장비를 이용하면 암세포 파괴는 물론 면역력 증강을 기대 할 수 있다. 

 

하이푸 치료 시 조영제인 소나조이드를 함께 투여하면 버블효과로 종양세포막 파괴 효과를 증강 시키는데 이때 종양 세포내 단백질이 면역 시스템에 노출되어서 항암 면역이 올라간다.

 

이러한 사실은 국제학술회의에서 ‘하이푸와 소나조이드를 이용한 종양 세포막 파괴효과 증강’이란 발표를 하기도 했었다.

 

약 70세의 난소암 환자가 간과 목의 림프절까지 전이되어 하이푸와 소나조이드를 이용해 치료를 한 적이 있다. 치료 후 약 1개월 후에 검사를 해 보니 간으로 전이된 종양은 많이 감소했고, 목 림프절으로 전이된 암은 완치는 안 되었지만 크기가 눈에 띄게 줄어 들었음을 확인했다.

 

하이푸로 림프절 종양은 완치 못했지만 면역 효과로 많이 줄어 들었음을 확인했다. 하이푸는 열로 인한 암세포의 응고 괴사시킨다. 조영제인 소나조이드는 미세기포로 인한 종양 세포막 파괴로 진행된다.

 

하이푸(HIFU, 고강도초음파집속술)는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초음파를 한 곳에 모아 암 조직에 고강도로 쏘인다. 이때 섭씨 65~100도로 상승하면서 열에 약한 암세포의 괴사로 치료하는 원리를 갖고 있다. 독일 등 유럽과 싱가포르와 대만 등에서 암과 여성종양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간암이야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