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북삼성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임상과정 입교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09:57]

강북삼성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임상과정 입교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2/01/25 [09:57]

【후생신보】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현철)이 지난 13일 한국원자력의학원 관계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지원하는 보건의료 ODA(공적개발원조) 사업으로, 해외 보건의료인력 중장기 연수 프로그램이다.

 

강북삼성병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몽골 연수생 2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연수를 진행하며, 연수생이 한국의 선진 의료 지식과 기술을 배워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책임자인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교수. 강 교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 개개인의 역량이 강화되고 궁극적으로는 몽골의 보건 의료체계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건 의료 ODA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인류 사회에 참된 가치를 실현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강북삼성병원은 몽골, 엘살바도르, 라오스, 스리랑카 등지에서 의료 인력 연수와 병원 운영 컨설팅 등을 수행하며 개발도상국 의료 수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북삼성병원, 이종욱 펠로우십, 공적개발원조, ODA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