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CAR-T 세포치료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이노베이션바이오, 산학 협정 체결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5:52]

CAR-T 세포치료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이노베이션바이오, 산학 협정 체결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2/01/21 [15:52]

▲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조석구 교수(좌)와 ㈜이노베이션바이오 김승구 대표.

【후생신보】  산학이 손을 잡고 CAR-T 세포치료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한다.

 

가톨릭대 산학협력단(단장 조석구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은 지난 20일 (주)이노베이션바이오(대표 김승구)와 산학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양 기관은 세포치료제 분야 기초·중개 및 임상연구에 대한 협력을 진행한다.

 

(주)이노베이션바이오는 다수의 CAR-T(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톨릭대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임상 프로토콜 개발 및 사업화 추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CAR-T 세포 치료제는 항암과 항바이러스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에 CAR 유전자를 결합시켜 암세포를 식별 및 공격하도록 하는 면역치료법이다.

 

높은 치료비용에 비해 재발률이 높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이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석구 교수는 “의료기술 발전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대학·병원·연구기관에서는 이를 고도화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는 중”이라며 “유망한 기술을 가진 이노베이션바이오와 우수한 연구자들을 보유한 우리 기관이 이번 협정을 통해 서로의 자원을 활발히 교류하여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