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남세브란스병원 책임경영제 시행 경쟁력 강화

송영구 원장 “대학병원에 맡겨진 교육·연구·진료 핵심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것”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05 [13:23]

강남세브란스병원 책임경영제 시행 경쟁력 강화

송영구 원장 “대학병원에 맡겨진 교육·연구·진료 핵심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것”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05 [13:23]

【후생신보】 "올해 첫 도입되는 책임경영제는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바른 의사결정을 통한 경영합리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송영구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책임경영제 시행을 통해 의료원 전체 경영 효율화와 성과가 높아지고, 기관별 경쟁력을 갖추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 원장은 "올해부터는 단계적인 책임경영제를 처음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의료원에 집중되었던 권한과 책임의 일부분을 우리 병원으로 가져오게 되었다" 며 "책임경영제는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바른 의사결정을 통한 경영합리화를 추구하자는 커다란 의미가 담겨있다" 고 강조했다.

 

송영구 원장은 "책임경영제를 처음 시작하면서 염려되는 부분도 있지만, 책임경영제 시행을 통해 의료원 전체 경영 효율화와 성과가 높아지고, 기관별 경쟁력을 갖추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횼다.

 

또한 송 병원장은 “대학병원에 맡겨진 교육·연구·진료라는 핵심 분야를 더욱 정교하게 다듬고 발전시킬 것” 이라고 다짐했다.

 

송 원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발전 방향으로▲책임경영제 개시 ▲바이오헬스 연구력 향상 ▲공간 효율화 및 외부공간 개발 ▲조직문화 개선 ▲원활한 새병원 건립사업 추진 등 다섯 가지 중점 방향을 제시했다.

 

송 병원장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단계적 책임경영제에 대해 “인사와 재정 분야 일부부터 책임경영을 시작하여, 향후 단계적으로 권한 범위 확대가 이뤄지기에 시행 초기부터 연착륙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구력 향상을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지난해 세포치료센터를 비롯하여 첨단재생의료 연구시설과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가 개설됐으며, 올해에는 본격적으로 의료진의 연구력을 증진하는 조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송 병원장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우리 사회가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를 경험하고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의료분야의 선두주자로 앞서갈 수 있는 기회”라며 의료진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새병원 건립사업 추진도 계획대로 진행된다. 송 병원장은 “지난해 설계사 선정과 컨설팅 진행 등을 마치고, 올해에는 병원 후문 인근을 정리·개발하는 0단계 공사와 더불어 하반기에는 도곡중학교 다목적관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성원 모두의 염원이 담긴 새병원 건립 사업을 계획대로 차근차근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책임경영제, 송영구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