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웰튼병원, 웰튼메디플렉스로 확장 이전

최적화된 의료시스템과 스마트 서비스 구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14:50]

웰튼병원, 웰튼메디플렉스로 확장 이전

최적화된 의료시스템과 스마트 서비스 구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03 [14:50]

【후생신보】 웰튼병원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역으로 웰튼메디플렉스로 확장 이전했다. 2009년 강서구 내발산동으로 확장 이전 한 이후 약 12년 만에 다시 한번 더 크게 확장 이전하는 것이다.


지하 5층부터 지상 12층의 규모로 웰튼메디플렉스 빌딩에 고급스러운 내ㆍ외관과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등을 사용해 병원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여유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지상 4층에는 정형외과(관절센터), 내과(위,대장내시경ㆍ건강검진센터) 등의 외래진료실을 비롯해 영상검사실, 상담실, 처치실, 주사실, 회복실 등이 위치한다. 외래 접수부터 진료실과 검사실 등의 이동 동선을 환자가 최대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설계됐다. 영상검사실에는 대학병원급 최신 및 최고 사양의 지멘스 3.0T MRI와 심장검사도 가능한 384멀티슬라이스 CT를 비롯해 각종 의료장비 및 의료기기들이 모두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다.


건강검진센터는 수검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검진할 수 있도록 확장했고 검진 결과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신 의료장비 및 검사 장비를 도입했다. 기본 검진부터 정밀 종합검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검진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위ㆍ대장 내시경 검사를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이동의 불편함을 최소로 줄였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고품격 검진 서비스가 가능하다.


스포츠재활센터 역시 최신의 운동치료 장비와 물리치료 장비를 갖췄다. 대규모로 확장하여 3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했으며 슬링 운동치료, 소도구 운동치료, 바이오덱스 운동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 다양한 재활치료가 가능하다. 독립적인 공간의 도수치료실도 마련하였고 도수치료사도 충원하여 환자 개개인별 유발하는 통증을 정확하게 판별하여 섬세하게 1:1 맞춤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관절 및 척추 수술 이후 환자 개인의 상태와 회복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재활치료로 더욱 효과적으로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를 시킬 수 있게 됐다.


지상 11층에는 환자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의 병실과 휴게실 등을 비롯해 간호사실, 상담실, X-Ray실, 샤워실, 샴푸실 등이 있다. 병실은 1인실, 3인실, 4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병실마다 공간적 여유로움이 있어 입원생활에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최상층인 12층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양압시설 및 무균시설을 구축한 대학병원급 수술실이 위치한다. 수술센터 내부는 99.9% 향균 가능한 자재들이 적용되었으며 수술 후 감염 발생 원인 중 하나인 공기 중의 먼지나 미세균을 정화시킬 수 있는 최신의 공기 정화 시스템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웰튼병원은 모든 수술 기구들을 완벽하게 멸균하기 위해 필수과정으로 존슨앤존슨사의 워싱센터(wasing center)에 전문세척을 의뢰하여 더욱 철저한 감염 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은 “기존 메디컬 공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웰튼메디플렉스는 고품질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문화 및 여가까지 제공하는 메디컬 중심의 융복합 공간으로 재탄생 할 것”이라고 전하며 “김포공항과 매우 접근성이 좋은 교통여건을 활용하여 마곡나루역 앞에서 국내 및 해외의 많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병원이 되고자 한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 웰튼메디플렉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