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화의료원 “환자가 최우선인 병원 다짐”

유경하 의료원장 “우리병원은 환자에게 꼭 필요한 병원입니다.”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12:41]

이화의료원 “환자가 최우선인 병원 다짐”

유경하 의료원장 “우리병원은 환자에게 꼭 필요한 병원입니다.”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2/01/03 [12:41]

【후생신보】 의료의 본질은 환자를 살려내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그 어떤 상황보다도 환자가 먼저여야 할 것입니다.”

 

이화의료원 유경하 의료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2022년 이화의료원의 키워드는 다시 처음으로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시 한 번 의료의 본질에 대해서 고민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의료의 본질은 환자를 살려내는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그 어떤 상황보다도 환자가 먼저여야 할 것이라며 환자는 항상 최우선이어야 합니다. 아프고 급박한 상황은 어떤 변명으로도 통하지 않는 항상 최우선(always, you first)의 선택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코로나19 환자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유 원장은 코로나19의 상황은 우리 모두에게 의료의 본질을 다시 끌어내게 하였다가난하고 소외된 사람의 친구였고, 고통을 치료하는 치유자였으며, 의료선교사님들의 삶이 본인이 아닌 타인의 향해있었던 보구녀관의 정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우리의 마음에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경하 의료원장은 이 병원은 서비스가 좋은 병원입니까? 아니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병원입니까? 라는 물음에 우리병원은 환자에게 꼭 필요한 병원입니다라고 말하고 싶다의료의 본질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헌신을 기대하고 있으며, 저는 그 역할을 이 땅에 서양의학의 시작을 알리고 헌신했던 선배님을 모시고 있는 이화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화의료원,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