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치협-간호학원협, 치과 취업 활성화 “맞손”

치과 교육 확대, 실습 기회 제공 등 업무협약
박태근 회장 “회원에 새 희망의 전환점이 되길”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2/23 [11:36]

치협-간호학원협, 치과 취업 활성화 “맞손”

치과 교육 확대, 실습 기회 제공 등 업무협약
박태근 회장 “회원에 새 희망의 전환점이 되길”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2/23 [11:36]

【후생신보】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지난 20일 치과의사회관에서 (사)한국간호학원협회(대표 공화숙)와 ‘간무사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박태근 협회장, 신인철 부회장, 이민정 치무이사와 한국간호학원협회 공화숙 회장, 조진무 사무총장, 강경희 이사가 참석했으며, 양 협회는 업무협약 서명식과 협약서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성화를 위해 간호학원생의 치과 교육 확대 및 실습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관련 치협은 ▲간무사 구인과 간호학원생 실습교육기관 참여 활용을 위해 치협 회원에게 전국의 간호학원 정보(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 ▲치협 회원에게 간호학원 실습교육기관 참여 독려 ▲간호학원 치과 교육 협조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 간호학원협회는 ▲각 간호학원에 치협 구인구직사이트 홍보 ▲치과의료기관 실습교육기관 배정과 간호학원생의 치과의료기관 취업 활동 지원 ▲간호학원에서 치과 교육 활성화 노력 등을 약속했다.

 

협약식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협력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했다. 간호학원협회 측은 간무사 자격시험에 치과 비중 확대, 간호학원생을 위한 장학금 등 치협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치협 측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양 협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실무 협의를 해나가기로 중지를 모았다.

 

공화숙 회장은 “임금이나 처우 개선도 필요하지만, 직원에게 인격적인 대우와 용기를 북돋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기억했으면 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 협회의 상호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길 바라고, 취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치과 종사 인력 양성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태근 협회장은 “치과에서는 구인난이 코로나 못지않은 위기인 만큼, 이번 협약식이 치과의사 회원에게 새 희망을 줄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치과계에 새로운 봄이 찾아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치협, 간호학원, 간호조무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