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간호학과 학사편입제도 개선 토론회’ 23일 국회서 개최

집중간호학사 특별과정 도입 통한 간호학과 학사편입제도 개선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2/22 [08:57]

‘간호학과 학사편입제도 개선 토론회’ 23일 국회서 개최

집중간호학사 특별과정 도입 통한 간호학과 학사편입제도 개선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2/22 [08:57]

【후생신보】 집중간호학사 특별과정 도입을 통해 우수한 간호사를 확보하고, 보건의료현장의 간호사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간호학과 학사편입제도 개선 토론회’가 오는  23일 오후 1시20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서동용 의원, 김병욱 의원, 강민정 의원과 보건복지위원회 인재근 의원, 최연숙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간호협회가 주관하며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한다.

 

토론회에서는 김수정 가톨릭대 간호대학 교수 사회로 집중간호학사 특별과정 도입을 중심으로 김일옥 대한간호협회 편입제도개선위원회 위원(삼육대 간호대학 학장)이 발제를 진행한다. 집중간호학사 특별과정은 타 전공 학사학위가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간호학사 과정을 단기간(24개월)에 취득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하며, 이를 통해 보건의료현장의 융합형 건강전문가로서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이다.

 

또 이태화 연세대 간호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서문경애 한국간호대학학(과)장협의회 제1부회장(고려대 간호대학 학장) △김순오 한국전문대학간호학(부)장협의회 회장(동남보건대 간호학과 학부장) △조문숙 병원간호사회 회장(대한간호협회 당연직 부회장) △노유미 나주드림노인복지센터 대표 △이재덕 한국교원대 교육학과 교수 △양정석 보건복지부 간호정책과장 △김태경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장이 지정 토론자로 나선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호협회, 간호사, 간호학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