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장조직검사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신장학회, 환우 위한 ‘신장조직검사 바로알기’ 동영상 제작…학회 유튜브 업로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4:26]

“신장조직검사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신장학회, 환우 위한 ‘신장조직검사 바로알기’ 동영상 제작…학회 유튜브 업로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12/16 [14:26]

【후생신보】  신장학회가 신장 조직검사를 받는 환우들에게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는 신장 조직검사를 받는 환우들을 위한 ‘신장조직검사 바로 알기’ 동영상을 제작, 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내신장이콩팥콩팥’에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동영상에는 신장조직검사가 필요한 환자 및 검사 방법, 합병증 등 신장조직검사와 연관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신장 조직검사를 통해 사구체신염을 진단하고 적절히 치료된 사례와 파브리병이라는 희귀질환을 진단한 환자 사례들의 소개도 함께해 신장 조직검사를 고민하는 많은 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장조직검사는 혈뇨, 단백뇨, 신장 기능이상, 신장 이식 후 이식 신 상태 확인, 입대 전 신체검사 등의 다양한 이유로 시행되고 있으며 신장조직의 일부를 채취하는 침습적인 검사에 해당한다.

 

신장질환 진단 및 치료에 꼭 필요한 검사이나 출혈 및 감염 등 여러 합병증의 발생 가능성이 존재하는 검사로, 신장조직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주의해야할 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신장학회 배은희 홍보이사(전남의대 신장내과)는 “신장조직검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영상을 통해 환자와 가족들이 신장조직검사를 올바로 이해하고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