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안국약품, AG신진작가 ‘몸의 실체를 파헤치다’ 정지수 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2/15 [12:22]

안국약품, AG신진작가 ‘몸의 실체를 파헤치다’ 정지수 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2/15 [12:22]

▲ 생활승무

【후생신보】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에서 12월 31일까지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 ‘主專自强成’ 展 중 2편 정지수 작가의 “몸의 실체를 파헤치다.” 展을 진행한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AG신진작가 연속장려프로젝트’는 매년 신진작가 공모와 더불어 선정된 신진작가들에게 다양한 지원의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의 하나이며, ‘작가가 묻다’라는 독특한 방식의 <1:1 작가 컨설팅>을 기반으로 한 릴레이 전시회다.

 

총 2명의 작가로 구성된 이번 연속 전시의 두 번째 작가로 정지수 작가의 “몸의 실체를 파헤치다.” 展이 개최 된다.

 

정지수 작가는 할아버지의 죽음을 접하고 ‘너는 없고 너만 남았다.’ 라는 작품으로 시작된 인간의 죽음을 통해 존재의 변화를 겪고, 인간의 몸이 물질화되고 변화되는 자연의 질서를 몸소 체득한 체로 회화적 실험을 하고 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보여지는 물체로서의 ‘몸’은 사유를 벗어난 그 자체이며 인간과 생명의 존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도 숨어있다. 몸의 실체와 인간의 사유의 경계를 표현하는 백미의 작품으로 윤동주라는 작품이 대표적이다. 극심해져 가는 끝이 보이지 않는 전염병의 쓰나미 속에 인간의 실체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인간들의 몸부림이 전시에 녹아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