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위해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개선과 규제 선진화 필요

보건산업진흥원,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방안 논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2/13 [10:20]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위해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개선과 규제 선진화 필요

보건산업진흥원,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방안 논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2/13 [10:20]

【후생신보】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의료서비스 전달체계 개선과 바이오헬스 규제 선진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지난 8일  “글로벌 코로나19 대응전략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정책 과제”를 주제로 개최된 제10회 헬스케어 미래포럼에서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방안 도출을 위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토론은 코로나19 대응 성과와 한계,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방안, 바이오헬스 산업 규제 문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무엇보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상황을 바이오헬스 산업의 도약을 위한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었다.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현존하는 문제들을 해결해야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공공과 민간의 경계 설정과 산업에서의 불확실성 완화가 중요하며, 디지털헬스의 발전을 위해 산업육성 법제화와 지원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특히, 보건의료 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이 추진되는 가운데, 산업에서 실질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거시적으로는 의료전달체계의 개선과 규제 선진화가 필수적이라는 데에 공감했다.
  

공급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전달체계가 환자 중심으로 전환해야 하며, 무엇보다 분산된 데이터를 환자 중심으로 통합・운영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무엇보다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위해 국민의 신뢰 확보, 의료계 등 이해관계자와의 합의 도출도 중요하다고 보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오헬스산업, 보건산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